본문 바로가기

골반염의 증상 및 치료

바로확인

골반염의 증상 및 치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골반염의 증상 및 치료

골반염의 증상 및 치료

 

골반염증 질환은 주로 자궁내막염, 나팔관염, 나팔관 난소 농양, 골반 복막염을 포함한 여성의 생식기에 있는 감염성 질환 그룹을 말합니다.

 

골반 염증 질환을 적시에 철저히 치료하지 않으면 불임, 나팔관 임신, 만성 골반통, 염증 재발로 이어져 여성의 생식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럼 골반염의 증상과 치료는요? 이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골반염의 증상과 치료

 

●  골반염은 급만성으로 구분되며 급성 골반염은 발열, 지속적인 복통, 질 분비물 증가 등의 증상이 많으며 치료는 항생제 치료를 위주로 하며 만성 골반염은 하복부 낙통, 요천골 통증, 월경 이상 등의 증상이 자주 나타납니다.골반염에 걸린 후에는 적시에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하며 치료 방법은 주로 경구 소염제 및 국소 물리 치료이며 주로 질내 한약 치료입니다.

 

●  골반염을 근원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적인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여성은 성 위생에 주의해야 하며, 생리 중 성교를 피하고, 불결한 월경 패드의 사용을 피하고, 성교 후 적시에 깨끗한 물로 외음부를 씻어내면 병원체가 침입하여 골반염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관련 건강 관리 추가 : 골반염 예방 방법

1, 월경 위생에 주의

 

●  월경 중 자궁내막 박리 출혈, 자궁경부 개방.위생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세균의 상행성 감염을 일으켜 골반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월경 중 성생활, 수영, 화분욕을 피하고 골반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더러운 위생 패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2. 관계 위생에 주의

 

●  골반염은 주로 성생활이 활발한 여성, 특히 첫 성교 연령이 낮고 여러 성관계자가 있으며 성생활이 빈번하고 성관계자가 성매개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발생하므로 성생활 전후에 깨끗한 물로 외음부를 세척하고 성병 병원체 감염을 멀리해야 합니다.

 

 

●  이상 골반염의 증상과 치료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습니다.

 

 

 

 

👍 중요한 참고사항 👍

 

유효기간없는 평생가는 자격증 미리 준비 할수 있는 추천 자격증 :: 바로보기

 

[평생 자격증추천] 유효기간없는 평생가는 자격증

[평생 자격증 준비] 유효기간없는 평생가는자격증 정보핵심 정리 드려요. 자격증 관련 취업관련 온라인 상담도 확인바랍니다. 언제든 무료상담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하시고 자격증 취득 등 챙

ajeknow.tisorry.kr

건강한 몸과 마음은 우리 인생에서 가장 귀중한 재산 중 하나입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골반염의 증상 및 치료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 내용 바로 공유하기